Piano Trio Concert
<2015 기획 초청 4>

2015. 04. 15. 수. 20:00

Pianist : 티에리 위에
Violinist : 클라라 세르나
Cellist : 정재윤

90분 (인터미션 : 15분)

← 리스트 보기 Pianist · 티에리 위에 (Thierry Huillet)
Thierry Huillet은 1987년에 클리브랜드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였고 부조니 콩쿠르와 도쿄 콩쿠르의 수상자이다. 세계 유수 공연장에서의 연주와 성공한 작곡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바이올리니스트 Clara Cernat과의 환상적인 듀오연주와 성공적인 CD 발매로 주목 받고 있다.
15세에 파리 국립고등 음악원에 입학하여 년 후에 피아노, 실내악, 성악 반주 3개의 부문에 학위를 수여 받은 바 있다. 솔로 피아니스트로 클리브랜드 오케스트라, RAI 오케스트라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고, 중국, 일본, 미국, 영국, 스코트랜드, 프랑스, 스페인, 벨기에, 브라질, 루마니아, 아르헨티나, 브라질, 체코, 포르투갈, 그리스, 베트남, 리비아, 크로에티아, 파라과이 등 세계 각지에서 연주 활동을 펼쳐왔다.
작곡가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 유명 음악가들이 그의 작품을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Teatro Coliseo,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Romanian Athenaeum등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미주 지역에서 연주해오고 있다. Epinal 국제 피아노콩쿠르, 라디오 프랑스에서 그에게 작품을 의뢰한 바 있다.

Violinist · 클라라 세르나 (Clara Cernat)
Clara Cernat 은 15세에 루마니아의 Arad Symphonic Orchestra와 협연으로 데뷰하였고, 그 이후로 프랑스, 독일과 이태리에서 5개의 국제 콩쿠르를 석권하였으며, 음반 발매와 활발한 연주 활동으로 빠르고도 화려한 음악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Bucharest Music Academy 에서 Stefan Gheorghiu를 사사하였으며, 전공 실기 과목뿐만 아니라 실내악 연주와 음악사, 화성악, 음악 분석, 민속학 등의 과목에서도 뛰어난 기량으로 최고상을 수상하였다.
독일 본(Bohn) 인터내셔널 아카데미의 스페셜 프로그램인 ‘Europe’s greatest talents’와 스위스 시옹(Sion)의 Ecole Supérieure de Violon Tibor Varga에서 공부하였다. J.S. Bach 콩쿠르와 Città di Andria 콩쿠르에서 1위로 입상하였고, Kloster Schöntal 국제콩쿠르에서는 2위 입상과 더불어 모차르트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Romanian Philharmonic Orchestra의 정기적인 초청을 받아 차이코프스키, 부르흐, 멘델스죤, 생상 그리고 모차르트 콘체르토를 협연한 바 있다. 실내악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연주자로서 두 가지 악기, 바이올린과 비올라를 담당하며, 20세기를 대표하는 루마니아의 가장 중요한 작곡자의 한 사람인 George Enescu 의 작품을 즐겨 연주한다. 그녀의 인생의 동반자 피아니스트 Thierry Huillet과 듀엣으로 세계 각지에서 연주하며,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는 CD와 DVD를 발매해오고 있다.

Cellist · 정재윤 (Chung Jae-yoon)
내면적인 서정미와 동시에 격정적인 변화무쌍한 감정들을 섬세하면서도 거침없이 표현해내는 것이 특징인 첼리스트 정재윤은 한국 음악계에서 중견 연주자가 담당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누구보다도 잘 소화해내고 있다. 서울예고와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후 도독하여 독일 프라이부르그 음악대학에서 석사를, 독일 트로싱엔 음악대학에서 연주과정 박사를 취득한 후 귀국, 한국에서의 활동을 넓혀나가기 시작한 그는 학창시절 일찌감치 월음콩쿨, 중앙콩쿨, 동아 음악콩쿨 입상 등 음악가로서의 재능을 인정받았으며 KBS 교향악단과 신인음악회를 통하여 협연한 바 있다. 독일 Kaufhaus Saal에서 서울 피아노트리오 창단연주회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그는 일본 후에후키가와 국제음악제에 초청되어 실내악 연주, 국제 실내악 페스티벌, 전주 시향 협연, “조영창과 친구들” 전국 순회 공연, 영산아트홀, 부암아트홀, 독일 문화원 등 수많은 초청 연주회를 통하여 그의 명성을 드러내었고 2001년에는 베를린 필하모닉 체임버홀에서 윤이상의 오보에, 첼로를 위한 듀오 콘체르토를 연주해 해외 언론들로부터 호평과 많은 찬사를 받아 한국의 중견 첼리스트로 더욱 더 관심을 받음과 동시에 윤이상 음악 해석의 메신저로서 진보적인 역할을 하였다. 2005년 핀란드 낭타리 국제음악제, 독일 라인가우음악제, 바트 브뤼케나우 음악제에서 서울 바로크 합주단과의 협연을 통하여 실내악의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여 나갔으며, 2007년 상반기 베토벤 첼로 전곡 순회 연주, 2008년 골드베르크 협주곡 국내 초연(현악 중주) 다수의 순회 독주회 등 그의 끊임없는 도전 정신과 열정을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현재 국내 최고의 실내악단인 서울 바로크합주단의 첼로 수석 단원 및 서울 윤이상 앙상블, KCO String Quartet의 멤버로써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첼리스트 정재윤은 서울 예술종합학교 전임 교수로 후학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PROGRAM]

George Enescu
Sonata No.3 in a minor for Violin and Piano, Op. 25
I. Moderato malinconico
II. Andante sostenuto e misterioso
III. Allegro con brio, ma non troppo mosso

Thierry Huillet
<The Lion and the Gnat> for Violin and Piano from “7 Tales by La Fontaine”
World premiere

George Gershwin
Arrangement for Violin and Piano by Thierry Huillet

Joseph Haydn
Piano Trio No. 22 in E-flat Major, Hob. 10
I. Allegro Moderato
II. Poco Adagio
III. Allegro

Dmitri Shostakovich
Piano Trio No. 2 in e minor, Op. 67
I. Andante ; Moderato ; Poco più mosso
II. Allegro con brio
III. Largo
IV. Allegret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