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String Quartet

2020. 01. 08. 수. 19:30

Violin : 신아라
Violin : 이우일
Viola : 홍웨이 황
Cello : 박상민

90분 (인터미션 : 15분)
미취학 아동 입장 불가

일반 25,000원
학생 15,000원
학생증 지참 필수

← 리스트 보기 Violinist ㆍ 신아라
바이올리니스트 신아라는 에네스쿠 국제 콩쿠르 2위, 티보 바르가 국제 콩쿠르 1위 없는 2위, 센다이 국제 콩쿠르 3위, 이탈리아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 입상 및 최연소 상, 독일 하노버 국제 콩쿠르 입상 등 국내외 대회를 휩쓸었고, 신아라는 13세에 금호 영재 콘서트에서 데뷔한 뒤 취리히 필, 독일 ARD 방송 교향악단, 폴란드 국립 교향악단, 러시아 국립 오케스트라, 서울 스프링 페스티벌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 및 실내악단과 협연했다. 하노버, 이태리 테아트로 카를로 펠리체 갈라 콘서트 등에서 리사이틀을 가졌고 이스라엘 케쉐트 에일론 페스티벌에서 지휘자 슐로모 민츠와 협연하였으며, 피아니스트 이타마르 골란과도 호흡을 맞췄다. 현재 서울 스트링 퀄텟, 프랑스 Clos-Vougeot 뮤직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부악장, 서울시향 부악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Violinist ㆍ 이우일
바이올리니스트 이우일은 중앙일보 콩쿠르 1위 및 故이종숙 특별상, KBS 신인음악 콩쿠르 1위를 석권하며 국내 무대에서 화려하게 이름을 알리고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요하네스 브람스 국제 콩쿠르에서 최연소로 3위, 발터 기제킹 국제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 아벨 콰르텟 창단 멤버로서 아트실비아 오디션 우승, 아우구스트 에버딩 국제 콩쿠르 2위, 요세프 하이든 국제 실내악 콩쿠르 우승, 리옹 국제 실내악 콩쿠르 2위에 입상하며 세계무대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링컨센터, 에브리 피셔홀, 케네디센터, 포드 시어터 극장, 통영 국제음악제, 대관령 국제음악제, 서울 스프링 페스티벌, 교향악축제, 카잘 마지오레 뮤직 페스티벌, 스위스 티치노 뮤지카 등의 저명한 음악축제와 공연장에서 초청연주를 하였다. 월간 객석의 2016 ‘차세대 라이징 스타’로 선정되었으며, 금호아트홀의 ‘라이징 스타 시리즈’ 초청 리사이틀을 열었다. 현재 자르브뤼켄 국립음대의 최고연주자 과정에 재학 중이다.

Violist ㆍ 홍웨이 황(Huang Hung-Wei)
대만 타이베이 출신 비올리스트 홍웨이 황은 카네기 홀, 케네디 센터, 데이비드 게펜 홀, 런던의 로열 앨버트 홀과 같은 명성 있는 홀이 있는 영국, 아시아, 미국에서 독주자 및 실내악 연주자로 활동했다. 그는 대만 작가 및 예술가 협회 오케스트라, 홍콩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협연했으며, 뉴욕의 카네기 홀, 앨리스 툴리 홀, 머킨 홀, 와일 리사이틀 홀, 보스턴의 조던 홀, 워싱턴 DC의 케네디 센터, 말보로 뮤직 페스티벌, 크나이젤 홀 체임버 뮤직 페스티벌, 산타페 챔버 뮤직 페스티벌, 서울 스프링 페스티벌에서 실내악 연주자로 활동했다. 또한 그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비올라와 실내악 겸임교수로 지내며 교육자로서도 활동하였는데, 그의 제자들은 한국과 전세계 전문 오케스트라의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그는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객원 수석 연주자로 활동하였고, 2018년 뉴욕 필하모닉의 단원이 되었다.

Cellist ㆍ 박상민
1987년 세계적인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사상 최초의 최연소 종신단원으로 입단하여, 수년간 미국을 비롯한 유럽 각국에서 많은 연주활동을 해온 첼리스트 박상민은 줄리아드 음대를 3년 만에 졸업하였고 메네스 음대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뉴저지 심포니 오케스트라 콩쿠르에서 최고상을 수상함으로써 뉴저지 심포니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에 4회 협연하였으며, 뉴저지 주지사로부터 음악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또한 레이건 대통령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백악관과 케네디 센터 등에서 연주하였고, 미국 뉴저지 상, 하 위원 들로부터 공로상을 받은 바 있다. 그는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우수한 재원들로 구성된 KNUA String Ensemble을 구성하여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독일, 일본 등지에서의 초청연주를 통해서도 많은 호평을 받는 등 끊임없이 다양하고 깊이 있는 실내악 연주활동을 해오고 있다. 현재 그는 서울 스트링 콰르텟 리더, 첼리스타 첼로 앙상블 리더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기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PROGRAM]

B. Smetana

String Quartet No. 1 in E minor
I. Allegro vivo appassionato
II. Allegro moderato à la Polka
III. Largo sostenuto
IV. Vivace

L. v. Beethoven
String Quartet No. 9 in C Major, Op. 59, No. 3
I. Andante con moto – Allegro vivace
II. Andante con moto quasi allegretto
III. Menuetto (Grazioso)
IV. Allegro mol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