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PERIGEE GALLERY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183
[중부일보] 페리지갤러리, 김인배 작가 개인전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 개최
2020-09-10


김인배 개인전_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_전시전경. 사진=페리지갤러리
김인배 개인전_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_전시전경. 사진=페리지갤러리

페리지갤러리는 스물세 번째 페리지아티스트 김인배 작가의 개인전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 를 10일부터 오는 11월 14일까지 개최한다.

김인배 작가는 지금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인체를 변주하는 작업을 선보여 왔다. 인간을 하나의 주체로 여기고 눈앞에 있는 객체를 어떻게 지각하고 인지하는가에 대한 탐구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에서 그는 연속적으로 순환하는 주체와 객체 사이의 일시적이면서 복잡한 관계성에 관심을 가진다. 이전의 작업들에서 명확한 인체의 형태를 띠고 있었던 것은 더욱 단순한 선으로 구성된 표면들로 전환된다. 하지만 이 경계가 온전히 지워지는 것이 아니다. 작가가 사용하는 선은 형태를 구분하는 명확한 경계이면서 그 자체로 서로 다른 형태를 가장 밀접하게 붙일 수 있는 일시적으로 중첩과 분리를 반복하는 운동감을 지닌 객체이다.

관객이 보는 위치의 변화에 따라 선 위에 그려진 선은 물리적 운동성을 보여준다. 그렇기에 작가가 만들어내는 구조는 대상이 휘어지거나 꺾이며 관계의 망을 형성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어떤 특정한 대상들이 가진 그 차이와 변화를 예민하게 인지하기 위해 이미 무엇으로 명확하게 돼가는 것을 지연시키고 그 틈을 열어 보여준다.


김유진 기자 2020.09.09
(기사 원문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